오늘 정말 오랜만에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찾았습니다. 친구들과 광화문에서 저녁을 먹은 후 귀가하기 전에 잠시 들렀던 것이 벌써 1년 전인 것 같습니다. 근무지와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매우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1년에 한 번밖에 방문하지 않는 것을 반성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교보문고
오늘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굉장히 많은 편이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은데 오늘따라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아마도 광화문 광장에서 집회가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광화문 지하철역 역시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사실 오늘 교보문고에 방문한 이유는 제가 최근에 전자책으로 읽은 책 중 몇 권을 종이책으로 보려고 방문한 것입니다.

교보문고에 들어서면 책의 재고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컴퓨터가 곳곳에 배치돼있습니다. 광화문 교보문고는 내부 공간이 매우 넓고 도서의 양이 많게 때문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찾는 책의 위치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찾는 책 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읽었던 책 중에 가장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책입니다.
최근 블로그와 관련한 책을 최근 몇 권을 읽었는데요, 그중에 내용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관련 책들은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기본적인 세팅을 거쳐 본격적으로 수익을 내는 과정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자들이 얼마나 수익을 내고 있는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도 이러한 내용들의 글과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아직 너무 멀게만 느껴질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기본정보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저자가 적어놓은 팁들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저에게는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챕터 중간에 적혀있는 저자의 칼럼들은 제가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과 많이 닮아있어서 굉장히 공감을 많이 하였고,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수입
"1일 1포스팅을 5개월간 꾸준히 지속하면 월 30만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 "하루에 3개 이상 포스팅하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와 같이 직설적인 팁들이야 말로 초보 블로거들이 원하는 내용입니다. 정확히 어느 정도의 노력을 들였을때 어느 수준의 기대수익이 있는지 아주 명확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블로거 고수들은 흔히 "어느 정도 포스팅수가 중요하지만 반드시 양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라든지 "열심히 하는데 유입이 적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어느 정도 수준을 넘어서면 필력이 늘어나고 유입이 증가할 겁니다."등의 애매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답을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긁어주는 아주 현실적인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쉽게 하는 꿀팁
"블로그 포스팅을 어떤 내용으로 작성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 (중략) ~ 해외 인터넷에는 포스팅 소재로 사용할 만한 정보들이 상당히 많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제 시작하는 블로그라 제가 먹는 것이나, 가본 곳이나, 해본 것들에 대해 생각나는 데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언젠가는 포스팅 주제에 대해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 올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때 저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해외 인터넷을 참고한다면 포스팅할거리는 무궁무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주제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나니 블로그 시작에 대해 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지식 차이 발견
사람의 경험은 지극히 개인적입니다. 간혹 같은 상황에 있었던 사람들이라도 서로 받아들이는 것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고 생각과 행동 역시 모두 다릅니다. 이것은 개개인이 과거 경험, 신체능력, 사회적 지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정보라고 할지라도 인지하는 정보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즉 제가 포스팅하려는 주제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이 이미 수많은 포스팅을 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같은 주제에 대해 저만의 생각이 있고,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한 저만의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 본다면 어떤 주제이든 간에 본인의 생각을 녹여 글을 쓴다면 얼마든지 새로운 지식이 담겨있는 글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자
개인적으로 책이 적혀있던 칼럼 중에 굉장히 공감하는 부분이 두 가지가 있었는데요. 그중 하나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하는 사람이 되자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몇 년 전 어떤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입니다. 맛있는 것을 먹고,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는 것과 같이 소비하는 삶의 끝은 공허함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때부터 소비를 하는 삶보다는 생산을 하는 삶을 살아보자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저는 유튜브를 즐겨 봤었는데 더 이상 유튜브 콘텐츠를 소비하지 말고 생산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영상을 몇 개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업무가 너무 바빠서 지속하려면 잠을 줄여야 하는 상황이라 도저히 지속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굉장히 아쉽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한 지 3년이 지난 지금도 해당 영상을 보고 구독을 하였다는 알람이 뜨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는 책을 쓰고 있습니다. 사실 쓰고 있다기보다는 초고는 완성을 하였고, 지금은 출판사들과 컨택을 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책이 출판되는 시점은 아마도 내년 초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책을 쓰는 것 또한 생산하는 삶의 일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저만의 콘텐츠 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해볼 계획입니다.

포스팅 쉽게 늘리는 꿀팁
해외의 칼럼들을 찾아서 구글 번역을 한 뒤 자신의 생각, 노하우 등을 추가하면 상대적으로 쉽게 포스팅 수를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블로그의 포스팅 수가 약 400개 이상 되어야 유입이 잘 되는데, 이 정도 수준의 포스팅수에 쉽게 도달하기 위해 포스팅 수를 쉽게 늘리는 팁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정말 포스팅 수를 채울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러한 방법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적극적인 소득, 소극적인 소득
저자는 적극적인 소득과 소극적인 소득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제가 두 번째로 공감한 내용입니다. 저의 시간을 직접적으로 투입하여 얻을 수 있는 근로소득이 대표적인 적극적 소득입니다. 이와 반대로 노동력이 들어가지 않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소득을 소극적인 소득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한 광고 소득이 여기에 해당할 것입니다.
사실 제가 책을 쓰거나,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를 하려고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근로소득을 증가시키는데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이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연봉을 1,000만원 더 올리는 것보다는 가외적인 수입 1,000원을 만드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근로소득은 그대로 발생하는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드는 것을 하나의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목표 달성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블로그나 유튜브가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총평
만약 저와 같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꼭 한 번 읽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저자인 풍요님이 직설적으로 써 내려간 실전 꿀팁들만 잘 이해한다면 블로그를 어떻게 키워나갈지 확실하게 방향을 잡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이제 키워나가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 블로그를 키우고 싶은데 방향을 설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고요, 자고 있을 때도 돈을 벌어다 주는 블로그를 키워봅시다.
'기타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주 못난이 사과 맛 상태 후기 (0) | 2022.10.23 |
---|---|
일산 고양시 아이와 가볼만한 또봇 시크릿 쥬쥬 키즈카페 후기(by내돈내산) (0) | 2022.10.23 |
5년 금연 성공 후기(feat. 금연 후 신체변화) (0) | 2022.10.22 |
말리부 1.5l터보 5년 시승기 (0) | 2022.10.19 |
안구건조증 초기 진단 이후 유지 관리 방법 (0) | 2022.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