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후기

모아미트 목살, 항정살 반반 패키지 후기

by MZ 감별사 2022. 10. 24.

요즘 농협에서 항정살을 먹으려면 100g 7,000원이 넘는데요. 아이들이 항정살을 좋아하기 때문에 안 사 먹을 수는 없고 해서 모아미트에서 나오는 캐나다산 냉장 돼지고기 목살, 항정살 반반 1kg패키지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목살 항정살 반반 패키지1목살 항정살 반반 패키지2

1. 비주얼

그냥 딱봐도 매우 신선합니다. 색도 좋구요 갈변현상도 없습니다. 참고로 쿠팡에서 새벽 배송으로 받았습니다. 도착은 새벽에 했지만 저의 게으름으로 인해 오전 10시에나 문앞에서 가져왔거든요~ 그런데도 이렇게 싱싱합니다. 그리고 목살의 두께가 1cm정도로 두꺼운 편이어서 굽기 전에 소금 간을 미리 하시는 분들이라면 목살에는 소금을 넉넉히 뿌리시길 바랍니다.

 

후라이팬에 굽기
< 후라이팬에 굽는 모습 >

 2. 맛

우선 맛는 두말할 것 없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원래 돼지고기, 소고기 전부 국내산을 선호하는데요~~ 캐나다산은 최근 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도저히 국내산 냉장 항정살은 비싸서 못 먹겠더라고요..하지만 캐나다산도 먹어보니 맛만 좋더라는 생각이 든 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허브맛 솔트도 같이 추천드립니다. 고기구울때는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고기 굽기

 3. 가격

매우 중요한 부분이 가격인데요~!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 기준으로 100g당 삼겹살은 2,300, 목살은 2,200, 항정살은 7,000원 수준입니다. 반면에 캐나다산은 항정살, 목살 반반씩 해서 20,500원 수준이니 100g 2,050원인 셈입니다.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정살과 같은 특수부위 가격도 삼겹살이나 목살과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 듯합니다.

구은 사진
< 내가 생각해도 아주 잘 구웠다 >

 4. 결론

저는 앞으로 돼지고기는 국산만 찾지 않고 캐나다산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 수입하는 돼지고기들도 많이 먹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해외라고해서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고요, 오히려 더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고기가 신선한 만큼 맛도 훌륭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에서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있으니 사 먹지 않을 아유가 없는 것이죠. 혹시라도 외국산 제품이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당장 주문해보시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