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후기

홈플러스 월드컵점 EAT CLUB 채선당 순두부솥밥 후기

by MZ 감별사 2022. 10. 13.

오늘은 모처럼 평일 오전에 머리 자르러 상암 홈플러스에 방문을 하였다. 미용실 예약이 10시 반, 머리를 하고 나니 11시 30분이다. 기왕 이렇게 된 거 홈플러스에서 점심을 먹고 가기로 하였습니다. 상암 홈플러스 EAT CLUB, 옛날로 치면 푸드코트 입니다.

잍 클럽 입구
< 잍 클럽 입구 >

채선당 순두부 솥밥

이런저런 메뉴를 둘러보던 중 눈에 들어온 것은 채선당 순두부 솥밥이다.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일부러 칼로리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 중이다. 순두부는 칼로리도 낮고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다이어터들에게는 외식할 때 그나마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키오스크 메뉴판
< 키오스크 메뉴판(순두부솥밥) >

가성비

순두부 솥밥의 가격은 7,500원이었습니다. 요즘 그냥 순두부찌개만 먹어도 8,000원씩 하는데 비해 채선당 순두부 솥밥은 돌솥밥에 상추까지 나오는데 7,500원이면 가성비도 좋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식사 사진1식사 사진2
< 좌 : 밥 덜기 전, 우 : 밥을 그릇에 걸어내고 돌솥에 누릉지 물을 부은 상태 >

돌솥

받고 나서 솔직히 감동했습니다. 돌솥밥을 진짜로 구현했다는 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합니다. 밥을 밥공기에 덜고 누룽지 물을 부으면 진짜 돌솥밥 느낌 200%입니다. 사실 큰 기대 안 했지만 이렇게 만든 사람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두부찌개의 맛 자체는 맛있게 칼칼한 맛입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조금 칼칼하면서 국물이 맛이 부드럽습니다. 순두부찌개치고는 적당한 감칠맛까지 더해져 있습니다. 아마도 국물에 야채 육수를 쓰는 게 아닌가 합니다.

 

상추

상추는 작은 사이즈로 5장 정도 나옵니다. 사실 고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콩자반이나, 깍두기 또는 순두부찌개에 들어있는 계란을 싸 먹거나 그냥 상추만 먹어야 하네요~~! 그래도 순두부찌개에 상추가 나온다는 것에 감지덕지입니다.

 

누릉지 물
< 누릉지 물 >

총평

전반적으로 평가를 해보면 아무 기대 없이 온 상암 홈플러스 EAT CLUB(푸드코트)에 입점한 채선당 가마솥밥에서 그냥 순두부찌개를 생각하고 주문했는데 제대로 된 돌솥밥이 나오는,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사실 진짜 돌솥밥과 비할바는 아니지만 7,500원짜리 순두부찌개로써는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홈플러스에 왔는데 밥은 먹어야겠고, 딱히 먹고 싶은 건 없다면 채선당 순두부찌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